쫄깃한 식감의 밥도둑, '피꼬막 삶는법'으로 만드는 맛있는 요리
피꼬막 삶는법 - 쫄깃한 식감의 밥도둑 요리
피꼬막 손질하기
먼저 피꼬막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게 중요해요. 천일염 2큰술과 물 500ml로 짭짤한 소금물을 만들어 피꼬막을 30분~1시간 정도 담가두면 해감이 됩니다. 검은 봉지나 은박지로 덮어두면 더 깨끗해져요.
해감이 끝나면 흐르는 물에서 솔로 문질러가며 꼼꼼히 씻어주세요. 피꼬막 표면에 있는 흙이나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해야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피꼬막 삶기
깨끗하게 씻은 피꼬막을 냄비에 담아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여기에 생강가루 1작은술과 소주 2큰술을 넣어 비린내를 잡아줍니다. 2분 정도 삶다가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채로 5분 정도 뜸들여 주면 완성이에요.
삶은 피꼬막은 다시 한번 깨끗이 씻어주세요. 이렇게 깨끗하게 손질한 피꼬막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피꼬막 무침 만들기
이제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진간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에리스리톨 한 꼬집, 참기름 1큰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삶은 피꼬막에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 주면 완성이에요. 피꼬막 무침은 밥도둑 그 자체랍니다. 쫄깃한 식감에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죠?
완성 & 보관 방법
피꼬막 무침을 다 만들었다면 반으로 잘라서 먹기 편하게 만들어주세요. 국물이 졸아들면 불에서 내려와 따뜻하게 즐기면 됩니다.
피꼬막 요리는 금방 다 먹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냉장고에 보관하면 3-4일 정도 보관할 수 있어요. 데워먹어도 맛있답니다.
피꼬막은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지만, 손질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하지만 한번 깨끗하게 손질해두면 언제든 맛있는 피꼬막 요리를 즐길 수 있답니다.
혹시 피꼬막 요리 해본 적 있으신가요? 어떤 방법으로 만드셨나요? 저도 궁금해요. 이번 기회에 맛있는 피꼬막 무침 한번 만들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