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바지 밑단 접기, 시원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링 비법

Hobbyzone36 2025. 2. 20.

 

청바지는 우리 옷장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죠. 입을 때마다 편하고 멋스러워서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요즘 유행하고 있는 청바지 밑단 접기는 여름에 특히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밑단을 접어 입으면 시원해 보이고 트렌디한 느낌이 나더라고요.



싱글 턴업(Single Turn-up)

가장 기본적인 밑단 접기 방법이에요. 바지 밑단을 한 번만 살짝 접어주면 돼요. 밑단이 너무 짧아 보이거나 헤져 있는 바지에 딱이죠. 발목 살짝 드러나는 느낌이 포인트가 되는 스타일이에요.



와이드 커프 롤업(Wide Cuff Roll-up)

싱글 턴업보다 좀 더 길게 접는 방법이에요. 바지 밑단을 한 번 접어서 아주 높게 올려 접어주는 거죠. 요즘 유행하는 와이드 팬츠나 부츠컷 바지에 잘 어울려요. 바지가 바닥에 질질 끌리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트림 커프 롤업(Trim Cuff Roll-up)

싱글 턴업을 두 번 접어 올리는 방식이에요. 가장 쉽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접는 각도와 양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제가 평소에 자주 하는 방식인데 정말 단정하고 귀여운 느낌이 드네요.



더 롤(The Roll)

규칙 없이 동글동글하게 말아 올리는 방식이에요. 이렇게 돌돌 말아올리면 정말 귀엽고 멋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화려한 무늬 양말이나 발목까지 올라오는 신발을 매치하면 더 멋스러워 보일 거예요.



주름 주기

바지 길이가 긴 경우 깔끔하게 접는 것보다는 자연스러운 주름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특히 와이드 팬츠나 스키니, 배기 바지 등에 잘 어울리죠. 무릎 정도까지 끌어올려서 발목 쪽에 주름이 생기게 하면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댓글